2025/06 5

인도네시아 화장품 디스트리뷰터 선택할 때 꼭 고려해야 할 3가지

안녕하세요. 인싸이롭(INSIGHTOF) 컨설팅의 박단열입니다. 인싸이롭은 2016년부터 500개 이상의 BPOM 인증과 의료기기 인허가를 진행해 왔습니다.인도네시아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은 반드시 등록 완료해 드립니다.​인도네시아에 화장품을 수출하려면 좋은 디스트리뷰터(대리점)를 찾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매출 뿐만 아니라 이 나라에서는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BPOM(인도네시아 식약청) 인증을 받으면 자연스럽게 독점권이 생기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신중하게 파트너를 골라야 합니다!특히 전시회에서 바이어를 만나 계약을 고려하는 기업이라면, 다음 3가지 포인트를 꼭 체크하세요. ​📌 인도네시아 화장품 디스트리뷰터 선택 체크리스트📌 인도네시아 화장품 디스트리뷰터 선택 체크리스트 항목확인해야 할 사항필수 질문✅ 1..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 필수 인증 BPOM & PSB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인싸이롭(INSIGHTOF) 컨설팅의 박단열입니다. 인싸이롭은 2016년부터 500개 이상의 BPOM 인증과 의료기기 인허가를 진행해 왔습니다.인도네시아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은 반드시 등록 완료해 드립니다.​​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 꼭 알아야 할 인증 절차!📝인도네시아는 세계 4위 인구 대국으로, 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진출을 위해선 PSB(유통 허가)와 BPOM(식약청 인증) 등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오늘은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필요한 필수 인증을 하나하나 정리해 봤습니다! 🚀📌 1.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의 현재 상황✔ 연평균 성장률 8.9%, 2023년 73억 달러 규모 예상 (약 10조원. 참고로 한국의 화장품 시장은..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등록, CDAKB 없으면 유통기한 1년?

안녕하세요. 인싸이롭(INSIGHTOF) 컨설팅의 박단열입니다. 인싸이롭은 2016년부터 500개 이상의 BPOM 인증과 의료기기 인허가를 진행해 왔습니다.인도네시아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은 반드시 등록 완료해 드립니다.​안녕하세요!인도네시아에서 의료기기를 등록하시는 분들에게 중요한 소식이 있어 공유합니다. ​최근 M사에서 등록한 의료기기가 유통기한 1년으로 승인되었습니다. 원래는 5년짜리 인증이 일반적인데, 이례적인 일이죠.​유통기한 5년이 아니고. 1년?​🩺 IDAK만 있고 CDAKB가 없는 경우, 유통기한이 줄어든다?M사는 현재 IDAK은 받았지만, CDAKB가 없습니다. # IDAK: Izin Distribusi Alat Kesehatan (의료기기 유통 허가)​# CDAKB: Cara Distr..

의료기기 등록 2025.06.27

지난 주에만 13개 의료기기 인증 획득

안녕하세요. 인싸이롭(INSIGHTOF) 컨설팅의 박단열입니다. 2016년부터 500개 이상의 한국 의료기기에 대한 인허가와 화장품 BPOM 인증을 진행해 왔습니다.인도네시아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은 반드시 등록 완료해 드립니다.안녕하세요. 지난주에 13개 의료 기기 인증이 완료되어서 짧게 포스팅합니다.1주일 만에 13개 의료기기 인증이 완료되어 인증 번호를 받았습니다. 일주일에 13개는 저희도 흔하게 있는 경우는 아니라서요.게다가 1월 첫째 주에 서류를 등록한 제품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의료기기인데 2.5개월 만에 완료!" ㅎㅎ 믿고 맡겨주시고 서류도 잘 준비해 주신 고객사들에 감사합니다. 르바란을 연휴를 앞두고 서류 제출한지 몇 주가 지난 제품들 밀착 관리하고 있는데 이번 주에도 7개 이상..

의료기기 등록 2025.06.25

인도네시아 화장품 BPOM 인증, 어제 아침 한 번에 8개 제품 승인!

네이버 블로그에 쓴 글을 여기 옮기다보니 시차가 있기는 하지민몇 일 전에 '한 고객'의 8개 화장품 BPOM 인증이 동시에 나왔다.기쁜 날!​인니어를 하나도 못하는 한 대표님이인도네시아에 진출하려고 혼자 출장 오셔서 사무실 구하고, 회사 법인 설립 컨설팅을 찾아 '회사 설립'을 맡겨 놓고,'네이버 블로그에서 BPOM 인증'을 검색해우리 회사를 찾아오셨다. ​얘기해 보니 ASEAN의 어떤 국가 한 곳에서 성과를 내신 분.​첫 미팅 후 몇 시간 후 우리 통해 BPOM 진행하겠다고 연락을 주셨다. ​결정 이유가"상담 때 못하는 건 못한다고 솔직히 말하고 아는 건 거침없이 설명해 줬다고~"대부분 고객은 '나 까칠' 전략을 쓰는데이 분은 같은 고향 사람이라도 되는 듯 먼저 마음을 여니 나도 마음이 열렸다.​당연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