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4 5

인도네시아에 화장품 진출 (법인설립부터 판매까지 총 기간 계산법)

안녕하세요. 인싸이롭(INSIGHTOF) 컨설팅의 박단열입니다. 인싸이롭은 2016년부터 430개 이상의 의료기기 인허가와 화장품 BPOM 인증을 진행해 왔습니다.인도네시아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은 반드시 등록 완료해 드립니다.​안녕하세요. 인도네시아에 첫 진출하는 화장품 기업들과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전체 단계와 기간에 대해 실제보다 짧게 생각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빠르게 진출하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체 단계를 정리해 봤습니다. ​대부분의 단계는 동시에 진행할 수 없으며, 앞 단계가 끝난 후에 순차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역순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1. 판매 및 유통  최종 목적입니다. ​​2. 판매를 위해서는 제품을 인도네시아로 수입해야 합니다.​​3. 수입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 아포스티유 공증 샘플/양식/신청방법 - BSD,Serpong,Bintaro,Tangerang

안녕하세요. 인싸이롭(INSIGHTOF) 컨설팅의 박단열입니다.인싸이롭은 2016년부터 430개 이상의 의료기기 인허가와 화장품 BPOM 인증을 진행해 왔습니다.인도네시아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은 반드시 등록 완료해 드립니다.​인도네시아에 신규로 의료기기 유통을 위해 진출하시는 기업 중에 Tangerang 지역 중 신도시인 BSD, Serpong, Bintaro 지역에 사무실과 창고를 정하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조 공장이 아니니 전통적인 공장 지대에 들어갈 필요가 없고,자카르타 근교이면서 편한 교통, 깨끗한 주변 환경(신도시), 넓은 창고를 가성비 있게 구하기에 좋은 지역이면서 공항과 항구가 가까워서 수입에도 편리한 곳이라서 좋은 선택지인 것 같습니다.​어제 오후에도 그렇게 사무실 및 창고를 구하..

의료기기 등록 2025.03.04

CDAKB 3개월 만에 완료 ('B사' 후기. 2nd) #자카르타

안녕하세요. 인싸이롭(INSIGHTOF) 컨설팅의 박단열입니다.인싸이롭은 2016년부터 430개 이상의 의료기기 인허가와 화장품 BPOM 인증을 진행해 왔습니다.인도네시아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은 반드시 등록 완료해 드립니다.​CDAKB로 답답한 회사에 도움이 되고자 적은 글입니다. ​2024년 7월 1일부터 인도네시아에서 의료 제품을 유통하는 회사가 받아야 할 라이선스 중 하나인 CDAKB가 의무화되었습니다. ​* 따라서, 의료 기기 유통을 위해서는 2개 라이선스 모두 필요# IDAK: 의료 기기 유통 허가(이전부터 의무사항) Izin Distribusi Alat Kesehatan# CDAKB: 의료기기 우수 유통 허가 (24년 7월부터 의무화) Cara Distribusi Alat Kesehatan y..

의료기기 등록 2025.03.04

금식기간~르바란 기간 식약청 BPOM 업무중단/지연 (ft. 늦어도 3월 초까지 등록해야 만 피해갈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인싸이롭(INSIGHTOF) 컨설팅의 박단열입니다.인싸이롭은 2016년부터 430개 이상의 의료기기 인허가와 화장품 BPOM 인증을 진행해 왔습니다.인도네시아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은 반드시 등록 완료해 드립니다.르바란 전, 지금 바로 등록 시작 하세요! 인도네시아 진출을 준비 중이신가요? 곧 다가오는 르바란 연휴와 금식 기간 동안 인증 절차가 최대 40일까지 지연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금식 기간(3월 1일~ 3월 말)과 르바란 연휴(3월 28일 ~ 4월 7일) 동안 식약청(BPOM)의 단축 근무로 인해 의료 기기 및 화장품 등록/인증 업무가 상당히 지연될 수 있습니다. ​올 해의 르바란 휴가는 11일이며, 그 휴가 때는 담당자 부재로 2주 이상 진행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거..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 성공적인 전략 3가지 (BPOM 화장품 인허가)

안녕하세요. 인싸이롭(INSIGHTOF) 컨설팅의 박단열입니다.인싸이롭은 2016년부터 430개 이상의 의료기기 인허가와 화장품 BPOM 인증을 진행해 왔습니다.인도네시아 규정에 부합하는 제품은 반드시 등록 완료해 드립니다.​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최대 화장품 시장 중 하나로, 급증하는 중산층과 K-Beauty 열풍으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서는 단순한 제품 수출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이 글에서는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에서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핵심 전략 3가지를 자세히 분석하고, 실직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에 대한 일반적인 조사와 인증 업무를 진행하면서 직접적으로 부딪힌 경험, 고객사와 대화 내용 및 규정 및 뉴스 기사 등..